전체메뉴

아이틴뉴스기업

HOME > 기업

KBS 웹 소설 신인 등용문 과정 6월부터 진행

기사승인 : 2021-04-16 14:26 기자 : 이민하

유피아이앤씨는 KBS 스포츠예술과학원과 함께 오는 6월부터 웹 소설 신인작가양성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웹 소설 작가양성 아카데미는 웹 소설의 기초 이론과 실전 그리고 시놉시스 창작 과정으로 실무중심 교육과정이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서울시 화곡동 KBS 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 진행된다.

웹 소설은 14년 200억 원 규모에서 20년 8천억 원 수요시장으로 급성장했다. 새로운 장르로서 작품성과 독창성을 인정받고 드라마, 영화 등 2차 창작물로 재생산 되어 원천 IP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다. 

또한 2차 창작 콘텐츠로 인해 억대작가를 양성하는 블루칩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만명에 달하는 무명 작가들은 자신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해 주고 전속작가로 성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필요하다. 

KBS 웹소설 교육과정은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기 위한 특별 과정으로 초급부터 마스터 과정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박현 작가, 디버스 대도서관 작가, 도레다 작가, 곤붕 작가 등이 맡는다. 작가들은 네이버 시리즈와 카카오페이지에서 웹 소설을 연재하는 등 인기 작가로 유명하다.

KBS 관계자는 “꿈과 희망을 찾고 있는 무명 예비작가들에게 이번 웹 소설 작가양성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S 웹 소설 작가양성 아카데미는 KBS 스포츠예술과학원과 스토리위즈, 문학뉴스, 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UPI&C가 웹 소설의 대중화와 전속작가 양성을 위해 개설한 국내 유일의 신인등용문 과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