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거창군, 직장인 건강 위한 '워런치' 캠페인

기사승인 : 2021-05-11 11:02 기자 : 이민하

경남 거창군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활용해 하루 5천보 걷기 운동을 권장하는 '워런치(Walking Lunch)' 캠페인을 10일부터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거창군 제공)

직장생활과 육아 등 바쁜 일상생활로 운동하기 어려운 20∼40대가 대상이며 자투리 시간인 점심시간을 활용해 접근성이 쉬운 걷기 운동 '워런치'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일상 속 건강생활 습관을 정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 소지자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군 공식 커뮤니티 '거창 한 바퀴, 걸어보고서'에 가입한 후 '하루 5천 보 걷기 챌린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챌린지는 내달 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달성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5천 원 상당)이 제공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에 제한이 있어 체중증가 및 심뇌혈관질환 발생 우려 등 지역주민의 건강 상태가 염려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지키면서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로 직장 내 걷기 운동에 흥미와 동기를 부여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