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거창군, '무증상'도 코로나19 무료검사 가능

기사승인 : 2021-04-13 10:09 기자 : 이애진

경남 거창군은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거리두기 단계 및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거창군 제공)

전국적으로 600명대의 일일 확진자가 발생하는 상황에서 코로나19 검사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무증상감염 및 잠복감염 전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조치이다.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서 확진자의 접촉자 및 해외입국자, 의사 소견에 따른 유증상자, 국내 집단발생과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자 등에게만 무료로 시행했던 코로나19 일반 PCR 검사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역과 관계없이 무증상자 및 역학적 연관성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도 무료로 실시한다.

검사를 희망하는 무증상자는 군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역학조사 없이 검사받으면 되고 결과는 검사를 받은 날부터 1∼2일 후에 문자메시지로 통보된다.

음성 결과 확인 서류는 발급하지 않으므로 병원 입원 시 필요한 코로나19 음성확인서 등 서류발급 목적의 검사는 기존과 같이 거창 적십자병원 선별진료소를 통해 자비를 부담하여 받아야 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무증상 감염이 많은 코로나19의 특성상 지역 내 숨은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감염 고리를 차단하는 게 이번 검사 확대실시의 목적"이라며 "타지역을 방문하거나 외부인과 접촉을 하신 군민들께서는 증상이 없더라도 무료 선별검사를 받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