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교육청, '앎과 삶을 잇다!' 유튜브 학부모 개강

기사승인 : 2021-05-04 14:16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5월 6일 저녁 7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신의진 교수를 초청해 2021 학부모아카데미 첫 번째 강연의 문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1, 2부로 구성돼 있으며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강연으로 학생,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1부는 신의진 교수가 엄마이자 의사로서 경험하고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 어떻게 이해할까요'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지고 ▲ 2부는 참가자의 질문을 중심으로 강연자와 패널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자는 강의를 들으면서 실시간 방송의 채팅창을 통해 강연과 관련된 질문을 할 수도 있다.

우리 아이의 사회성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싶다면 5월 5일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 수강 신청 게시판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유튜브로 실시간 운영되는 학부모아카데미 강연의 접속 주소는 참가신청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강연 당일 안내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것은 모두의 바람이며 이를 위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며 "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아이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