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동물

HOME > 동물

시흥시 동물보호센터, 명칭 투표 실시

기사승인 : 2021-09-23 11:14 기자 : 정수석

경기 시흥시가 2022년 3월에 개소 예정인 '시흥시 동물보호센터(이하 센터)'의 명칭 선정을 위한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사진=시흥시 제공)

이는 약 20억 원을 투입해 정왕동 산 16-4번지 일대에 진행 중인 '시흥시 동물보호센터 조성사업'은 민선7기 정책 목표인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의 실현을 위한 사업이다.

시민들의 반려문화 공유 공간으로 조성될 센터는 시 직영으로 운영돼 유기동물의 신속한 구조 및 투명한 보호·관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시는 그동안 센터 명칭 선정을 위해 시민공모를 했는데 최종 60개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이 중 심사위원의 심사와 명칭 사용·등록 여부 검토를 통해 4개 명칭이 선정됐으며, 선정작에 대한 시민 투표가 실시 중이다.

투표 기간은 1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동물보호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 방법은 시 홈페이지 내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투표가 어려운 경우 시흥시청 1층 카페 카렌시아에 게시된 패널에 투표할 수 있다.

최종 명칭은 9월 말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동물보호센터는 유기 동물의 보호 기능을 넘어 반려문화 공유공간으로 조성되는 곳으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명칭 공모와 시민투표를 진행하게 된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 축수산과 동물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