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건강

HOME > 건강

관악구,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대폭 확대

기사승인 : 2020-02-14 15:40 기자 : 심미진

관악구가 친환경 녹색성장 사업의 일환인 2020년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사진=괸악구청 제공)

저녹스 보일러란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높고 미세먼지 발생률은 1/8 수준으로 줄여주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구는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교체할 경우 일반가정 대상으로 20만원을 지원하고, 저소득층 대상 보조금은 기존 2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대폭 상향, 지원 대상도 주택에서 영업용까지 확대했다.

이로 인해 기존에 지원을 받지 못하던 어린이집, 노인정 등의 취약계층 시설과 기숙사, 독서실 등 영업용 시설(공공기관 및 공공시설 제외)도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보조금 지급 대상이 구매자(개인)에서 공급자(사업자)로, 신청 절차도 보일러 설치 후에서 설치 전 신청으로 변경됐다.

이제 보일러 구매자는 보조금을 제한 금액으로 공급자와 계약을 체결하고, 공급자는 '보조금 지급 확정'을 받은 후 보일러를 설치하도록 변경돼 보다 쉽게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게 됐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올 상반기 사업 물량은 2천800대가량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한편 2020년 4월 3일부터는 친환경 보일러 제조·판매·사용 의무화가 시행돼, 가정용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만 설치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보일러 설치 또는 교체 계획이 있으시면 이번 기회에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해 난방비도 절약하고 미세먼지로부터 가족의 건강도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 신청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녹색환경과(02-879-6267/62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