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봉사

HOME > 봉사

서울 마포구, 어르신들께 '사랑의 나눔꾸러미' 전달

기사승인 : 2021-10-22 11:21 기자 : 강태영

서울 마포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생활에 보탬이 드리고자 '사랑의 나눔꾸러미'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진=서울 마포구 제공)

구는 매년 10월 경로의 달을 기념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잔치 행사를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올해는 반찬, 즉석밥, 즉석국, 커피류, 라면, 등 15가지 품목이 담긴 '사랑의 나눔꾸러미'를 준비했다.

나눔꾸러미들은 코로나19로 경로식당이 중단된 상황에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 1천375명에게 전달할 계획이며 식료품과 함께 코로나19 시기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응원 카드도 동봉된다.

이번 나눔꾸러미를 만들기 위해 지난 21일 오후 4시 우리마포복지관 4층에서 사랑의 나눔꾸러미 제작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과 대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자원봉사캠프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대흥동 독거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나눔꾸러미 75개를 손수 포장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구민들의 자발적인 봉사로 제작된 '사랑의 나눔꾸러미'는 지난 21일부터 대흥동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지역 내 15개 동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순차적으로 나눔꾸러미를 전달하고, 방문 시 어르신들의 안부도 함께 확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