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기업

HOME > 기업

계명대 시민교육원, 창업대학 '창업교육플랫폼' 운영

기사승인 : 2021-10-22 11:02 기자 : 강태영

계명대 시민교육원이 전국 최초로 산하에 창업대학을 개원하고, 창업가, 중소기업, 시민을 위한 창업교육플랫폼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계명대 제공)

계명시민교육원 창업대학은 창업분야 최고의 강사진과 우수한 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트랜드와 다양한 창업 요구를 반영한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기업가정신 지도사과정, 프리미엄라이브커머스 스쿨, 알리바바 이커머스 전문가 과정 등 총 3개 과정을 개강해 오는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기업가정신 지도사과정은 초중고 학생들의 창업가 기업가정신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 기업가정신, 린스타타업, 디자인씽킹과 액션러닝 방법, IR프레젠테이션등의 스킬을 체계적으로 학습 및 실습하게 된다.

프리미엄라이브커머스과정은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시나리오개발과 스피치방법 및 스트리밍 방법,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학습과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본과정을 통해 참여기업은 라이브커머스 시장진출 기회를 가지게 된다.

알리바바 이커머스전문가과정은 알리바바, 타오바오, 라자다 플랫폼으로 진출할 수 있는 아이템발굴 및 검증, 플랫폼창업, 판매 및 마케팅 방법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창업대학은 23일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계명대 대명캠퍼스 본관 209호에서 창업대학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