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기업

HOME > 기업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디지털라이프스쿨' 청년창업가 육성 지원 강화

기사승인 : 2020-01-20 15:40 기자 : 정수석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청년 창업교육 디지털라이프스쿨 5기 모집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는 신한금융그룹에서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창업 교육, 스타트업 육성, 취업준비생 잡매칭, 영상 크리에이터 교육 등 2039 청년 대상 취·창업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디지털라이프스쿨'은 청년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팀 프로젝트 중심의 전일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12주간 프로젝트 팀 단위로 창업역량 강화 강의를 듣고 전문가 코칭을 받으며 이후 창업 아이디어 사업화 과정을 밟는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으로 키우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 베타 서비스 또는 시제품 보유팀, 창업으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 등 창업 관련 꿈을 가진 2039 청년이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특히 4차 산업 관련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는 우대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사업화 단계별 실전 창업교육과 전문 비즈니스 코칭이 지원되는데 첫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 창업가에게는 안정적인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 필수역량 강화 강의를, 스케일업을 희망하는 창업가에게는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할 수 있는 심화 강의가 제공된다.

교육 우수팀은 총 상금 2000만원과 함께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내 사무공간과 사업화 컨설팅을 6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다. 5기 모집은 2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본 교육은 3월 3일 입학식과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