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인천중구, '키즈 판타스틱 문화공연' 개최

기사승인 : 2020-11-19 17:14 기자 : 김나연

인천 중구는 중구 어린이와 함께하는 '키즈 판타스틱 문화공연'을 오는 12월 5일 영종하늘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사진=인천중구청 제공)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항상 집에만 머무를 수밖에 없었던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를 주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에 시행할 예정이었던 어린이 축제를 코로나19로 인해 변경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1.5단계에도 추진할 수 있도록 100인 이내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향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로 상승하더라도 무관중 공연으로 전환돼 중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실시간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공연대상자인 어린이의 연령별 취향을 고려해 미취학아동과 취학아동의 서로 다른 수준에 맞는 공연을 추진할 방침이다.

미취학 아동을 위해서는 1회차 원작 '무지개 물고기' 동화를 뮤지컬화한 공연을 진행하고,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2회차 걸그룹 '하이큐티'와 코스튬플레이어 '히어로 캐릭터 퍼포먼스', '버블타이거'의 풍선과 비눗방울을 활용한 마술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는 공연 진행 시 회차별로 관람객 중 사연이 있는 25가족(3인 기준)을 선정해 전체 관람객과 함께 사연을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공연 신청과 함께 사연 접수를 온라인 접수와 중구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11월 24일까지 접수한다. 사연 선정은 구 문화관광과에서 자체 선정할 예정이며 11월 27일까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공연이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에게 작은 위안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가족의 일상적인 사연을 관람객과 공감하는 시간도 있으니 구민 여러분께서 사연을 많이 신청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