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그에 닫는 태그가 없습니다. error :295 아이틴뉴스 석탄박물관·고생대자연사박물관 설맞이 무료 관람
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석탄박물관·고생대자연사박물관 설맞이 무료 관람

기사승인 : 2020-01-20 18:06 기자 : 이제희

강원도 태백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태백석탄박물관과 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서 설날 당일인 25일에 무료관람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석탄박물관은 과거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이끌었던 석탄 산업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다.

다량의 광업 시설물을 포함한 석탄 산업 관련 문서, 사진 등 사료가 전시된 동양 최대 규모의 석탄박물관이다.

특히 민족의 영산이라 불리는 태백산 초입에 자리 잡고 있어 연간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또한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는 삼엽충·암모나이트 등 다양한 종류의 화석과 암석들이 전시돼 있다.

천연기념물 제417호로 지정된 구문소 전기고생대 지층 및 하식지형이 인근에 있어 교육 및 체험활동의 장으로 활용되기에 적합한 박물관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온 가족이 모이는 설 명절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석탄박물관과 고생대자연사박물관을 방문하셔서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taebaek.go.kr/coalmuseum, www.paleozoic.go.kr)를 확인하거나 석탄박물관(033-552-7720) 및 고생대자연사박물관(033-581-818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