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충남교육청, 초등 기초학력 보정에 도움 주는 학습자료 제공

기사승인 : 2020-11-24 15:39 기자 : 김나연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학습결손과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해 기초학력 책임지도 안전망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특히 기초학력의 기본이 되는 한글 및 기초수학(수와 연산영역)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한글 미해득 학생과 기초수학 부진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초학력 보정 도움 학습자료를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지난 8월, 전국 최초로 유튜브와 충남 e학습터를 통해 '첫걸음 한글' 영상 30편을 선보였다.

3미(흥미, 의미, 재미)를 담아 제작한 이 자료를 통해 한글 미해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스스로 한글 공부를 할 수 있다.

이어 11월에는 기초수학 '수와 연산' 영역 학습에 도움을 주는 '첫걸음 수학' 영상자료 60편을 보급했다.

1∼2학년 수학 교과의 '수와 연산' 영역 90차시를 재구성해 60차시로 제작했다.

특히 교육과정 재구성부터 수업 시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현직 선생님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이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

'첫걸음 한글', '첫걸음 수학'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와 충남 e학습터에 탑재돼 있어 컴퓨터나 모바일 상황에서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다른 시도는 물론 외국에서도 영상 활용 요청과 문의가 있을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학습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는 한글과 기초수학 교육은 무엇보다 중요하며, 학생들의 미래학습 능력을 좌우한다"며 "이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해 기초학력을 차근차근 키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