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군포시, '청소년 전설 프로젝트' 추진

기사승인 : 2020-07-03 13:58 기자 : 김나연

경기 군포시가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를 통해 청소년 관련 의제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에 담아내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사진=군포시 제공)

군포시 '청소년 전설 프로젝트'에 따르면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와 민·관·학으로 구성된 청소년 관련 네트워크를 통해 청소년들의 실제 소망 등을 담은 의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이달 중순까지 두차례에 걸쳐 관내 모든 청소년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어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내달 안으로 원탁토론회와 심화토론회를 갖고 청소년 관련 사업들을 의제별로 확정한 후 이들 사업을 시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프로젝트 추진 과정에서 교육지원청, 청소년 관련 단체 및 기관으로 구성된 청소년지원네트워크와의 민·관·학 협업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의제 발굴과 정책 반영이라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이 과정에서 청소년을 중심으로 하는 민·관·학 협업체계를 구축해 소통 장치로 활용한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추상적이고 뻔한 수준이 아니라 청소년들이 실제로 고민하거나 원하는 내용을 발굴해 이를 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 청소년정책과(031-390-08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