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순천향대,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개최 이어가

기사승인 : 2020-06-25 10:52 기자 : 김나연

순천향대가 코로나19로 정보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3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는 입학사정관실은 지난 23일 경기 오산 운암고를 방문해 2021학년도 학생모집 전형요강과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등에 대한 30여 명의 고 3생을 대상으로 대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날 입시설명회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예체능 실기전형 △모의면접으로 나눠 진행됐다. 또한 전년도 입시정보 분석결과를 안내하고 학과 소개와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실질적인 컨설팅이 이뤄졌다.

이번 대입설명회와 모의면접에 참가한 김영서(여, 운암고 3) 학생은 "간호학과 지원을 목표로 입시 준비와 교내 활동을 열심히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여러가지 구체적인 지적이 있었다"라며 "수시모집 지원에서 꼭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시 방향성과 중요한 키워드의 정리가 필요하다는 것, 무엇보다도 성적도 중요하지만 목표와 연결되는 구체적인 작성방법을 알게 돼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모의면접에서는 필요한 면접절차와 사전 준비사항, 중요 평가요소에 대한 설명도 꼼꼼한 코멘트로 이어졌다. 또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자신의 특, 장점을 골라서 강조하는 법 등 자가소개서의 효과적인 작성법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됐다.  

순천향대 입학사정관실 관계자는 “신청한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한 여러가지 제약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위축돼 있는 가운데 1대1 모의면접에서의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진지한 자세와 집중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