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코로나19 예방 '서울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 배포

기사승인 : 2020-06-09 15:00 기자 : 김나연

서울특별시교육청은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 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 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은 학생 자신과 가족, 그리고 이웃을 지키는 생활 속 거리 두기에 적극적 동참해 행동수칙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쉽고 즐겁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서울 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은 동요 작곡가인 봉은초 김정녀 교사가 작사·작곡한 노래로,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따라 부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행동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노래는 시 교육청 산하 초·중·고등학교 등에 배포돼 등·하교 시간이나 점심시간 및 쉬는 시간에 교내 방송으로, 적외선 센서가 있는 화장실 및 세면실의 배경음악으로, 서울시교육청 및 학교 업무 전화의 컬러링 등으로 활용해 학생들이 자주 접해 듣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노래 가사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시 교육청이 선정·배포한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 5가지'를 재미있고 신나게 표현했으며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곡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 노래를 통해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행동수칙을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해 '생활 속 거리 두기'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시 교육청은 "'서울 학생 슬기로운 학교생활 Song'을 듣고 즐겁게 행동수칙을 지킴으로써 학생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바이러스 유행 차단을 위한 감염 예방 및 차단 활동의 실천을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