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충남학생들 영국 런던 국제교류 프로그램 참가

기사승인 : 2019-11-05 14:19 기자 : 하유미

충남 천안불무중, 천안불당중, 공주여중 재학생 20명이 4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영국 런던 서더크(Southwark) 교육구청의 명문 학교인 성 미카엘 가톨릭 중등학교(St. Michael's Catholic College)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사진=충청남도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학생들의 국제 역량을 기르기 위해 시행하는 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도 교육청과 서더크 교육구청의 업무협약을 통해 중학교 자유 학년제 학생과 영국 학생의 1:1 교류가 지속해서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국제교류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국에서 파트너 학급 수업과 영국 역사 문화체험, 홈스테이 가정생활 체험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영국 학교에서는 '한국 문화의 날'을 마련하고 참가 학생들은 영국 학생들에게 한국의 교육과정, 한국의 음식 문화, 케이팝(K-Pop) 등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오는 29일에는 영국 학생 20명도 한국을 방문해 12월 8일까지 국제교류 참가 학교 프로그램(천안, 공주)과 충남교육청의 한국문화 체험에 참여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문화적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