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광주 서구, 장애인 수기 '희망을 노래하다' 발간

기사승인 : 2021-01-13 12:27 기자 : 정수석

광주 서구가 장애인(가족) 수기 공모전 당선작 및 응모작 모음집인 '희망을 노래하다!'를 발간했다.

(사진=광주광역시서구청 제공)

이번 책자 발간은 선천적 및 후천적으로 발생한 장애요인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는 사례들을 모집해 전파함으로써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 가정 및 관련 업종 종사자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지난해 5∼11월 공모를 통해 장애 극복 및 장애인 관련 국가정책을 제안하는 내용의 수기를 접수했다.

그 결과 본선에 30여 편이 올라왔으며 12월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4명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00 씨의 '사랑 안에 용기를 주는 나의 보물'은 마흔 살이 된 지적·뇌 병변·청각장애 아들을 둔 엄마로서 겪어야 했던 내용이 담겼다.

당사자가 아니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절망과 고통, 갈등, 비애 등을 극복하면서 꿋꿋하게 자식을 길러온 모성애가 큰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이외에도 주어진 운명을 극복해 나가려는 의지와 성취가 담긴 다양한 작품들이 선정됐으며 이는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커다란 위안과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발간된 수기집은 장애인 관련 기관단체를 포함하여 18개 동 주민센터, 서구장애인복지관 등에 배부되어 공유될 계획이다.

심사를 맡은 한 위원은 "수기 작품을 읽으면서 마음이 멍멍해지는 아픔을 느꼈다"며 "어느 한 편 소홀히 넘길 수 없는 작품으로 크게 감동했다"고 심사 소감을 전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장애인(가족) 수기 공모전은 선천적 및 후천적으로 발생한 장애요인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사례들을 모집해 자료화하고 귀감과 모범사례를 전파하기 위함이다"며 "책자가 많은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서구장애인복지관이 사업을 수행하고 권동식아벤티노재단 후원으로 추진됐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