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여주시, 청소년문화정보지 '아띠 15호' 발간

기사승인 : 2020-12-17 12:35 기자 : 정수석

경기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월 중순 청소년문화정보지 '아띠 15호'를 발간했다.

(사진=여주시 제공)

청소년 문화정보지 '아띠'는 청소년기자단이 직접 또래 청소년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취재해 코로나 시대에 청소년들의 온택트(Ontact) 문화에 적합한 정보를 기획하고 기사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많은 열정과 노력을 쏟아부었다.

여주시 청소년기자단은 올해 1월, 제8기가 출범해 다양한 활동들을 해 오고 있다. 현직 EBS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를 직접 초빙해 기사 작성법의 기초에 대해 배우고, 언론 분야의 생생한 직업 경험 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로 인해 청소년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구체적인 진로를 정하고 계획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고, 3년 동안 여주시청소년기자단 활동을 해 온 한 학생은 연세대학교 사회학과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여주시 청소년 기자단으로 활동하는 한 학생은 "기자단 활동을 통해 친구들의 다양한 생각들을 알게 돼 좋았다. 그중에서도 같은 상황에 대해 나와 다르게 해석하는 것이 인상 깊었다", "기자단 활동이 나의 꿈을 이루어가는 바탕이 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며 발간 소감을 밝혔다.

현재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청소년 18명으로 구성된 청소년기자단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기획 회의를 하며 단원들이 작성한 기사를 교정, 교열 및 피드백을 함께 하고 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해 올 6월과 12월, 2회에 걸쳐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청소년문화정보지가 발간돼 각 학교와 도서관 및 관계기관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기자단 '아띠' 제9기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17일에서 2021년 1월 7일까지이며 청소년기자단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 보고 싶은 청소년은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070-4291-74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