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체

HOME > 전체

[양평원] '성별균형 포용성장'을 위한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기사승인 : 2019-09-02 14:00 기자 : 이유진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기업 내 성별 다양성 제고를 위해 "성별균형 포용성장을 위한 기업 컨설팅 사업"을 마련하고 오는 1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진=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공)
 
해당사업은 참여 기업의 ▲인력운영 및 인사제도 전반에서의 성별균형 수준 진단·분석 결과 제공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별 '맞춤형' 인사제도 설계 지원 및 여성인재 경력유지·개발에 필요한 우수 프로그램 제안 ▲설계된 제도의 이행 및 사후관리 지원 등으로 이루어진다.
 
참여 기업은 양평원에서 구성한 전문 컨설팅단과 함께 기업의 성별균형 성장에 필요한 세부 사항을 협의·조정해 인력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자문 및 교육을 기업별로 7∼8회 지원받는다.
 
컨설팅은 기업 내 여성인재 육성 및 여성관리자 확대를 통해 성별균형 지속성장을 희망하는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1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양평원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성평등한 인력운영, 일·생활 균형 제도가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기업 내 성별 다양성을 높여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