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태백시, 한부모가족 '아동 양육비 지원' 확대 추진

기사승인 : 2021-05-04 13:50 기자 : 정수석

태백시는 5월부터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복지급여 지원을 확대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태백시 제공)

시는 '한부모가족지원법' 개정·시행으로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를 안정적으로 양육하도록 아동 양육비 지원대상을 생계급여를 받는 한부모와 '만 25∼34세 청년 한부모'로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만 18세 미만 자녀를 둔 생계급여를 받는(기준 중위소득 30% 이하) 한부모가족도 월 10만 원의 아동양육비를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만 25∼34세 청년한부모가족(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에게도 월 5∼10만 원의 추가 아동양육비가 지급된다.

이는 기존 만 24세까지 청소년한부모에게만 지원하던 추가 아동 양육비 지원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한부모가족 자격요건을 충족하나 한부모가족 지원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소득 및 재산 조사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자로 책정후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한부모의 취업이나 자립 상황을 고려해 복지급여가 확대된 만큼 자녀 양육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었으면 좋겠다"며 "주변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