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 2021-04-01 14:22 기자 : 김나연

인천 의왕시는 1일부터 운영하는 '2021년 위풍당당 신(新)중년학교' 교육생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의왕시 제공)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신(新)중년의 인생 2막 준비를 위한 학습과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인생 설계과정인 ▲4055 직업 및 미래설계 '리스타트 코스'(ReStart Course)는 현재 자신의 상황 등을 분석해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과정이다.

▲5065 은퇴 설계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는 은퇴 이후에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고 사회공헌활동과 학습커뮤니티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교육생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요구에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기술 과정인 ▲시민 기록가 양성 과정은 의왕문화원과 연계해 기록물 수집·관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 아카이브를 양성해 지역 내에서 주체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4565 신중년을 위한 이론·실습수업으로 ▲드론 조종 및 항공촬영 ▲목공지도사 ▲그린 원예지도사 ▲신박한 정리수납 교육도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운영하는 위풍당당 신중년학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줌(ZOOM) 수업과 대면 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자격증 발급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