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광주교육청, '2021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 2021-02-08 12:11 기자 : 김나연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일 오후 2시 광주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2021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8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2021학년도 광주유아교육 비전 '공감과 소통으로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추진 방향 및 5대 주요 시책 공유를 위해 기획됐다.

광주유아교육 5대 주요 시책은 ▲행복한 배움을 위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놀이와 쉼이 있는 방과 후 과정 운영 ▲유아의 건강한 발달 지원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지원행정 ▲민주적인 유치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공동체 협력 등이다.

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 방안으로 유아·놀이 중심의 '2019 개정누리과정'의 안착을 위한 교원 수업 나눔 활동 지원, 학부모교육 이수제 사업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실시되는 개별 놀이 또는 제한된 놀이 상황 속에서 유아가 배움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지원할 방안을 안내하고, '2021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운영계획'도 밝힐 계획이다.

시 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강영 과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교육활동에 전념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이번 '2021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우리 시 교육청은 유아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광주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