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미래 교육 수업 구현 위한 원격수업 지원 공간 구축

기사승인 : 2021-02-03 12:31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원격수업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2021년도 중 모든 중·고등학교에 원격수업 지원 공간을 구축할 계획이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원격수업 환경 및 공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양질의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래 교육의 수업을 구현하기 위해 2021년도 중 모든 중·고등학교에 원격수업 지원 공간 구축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원격수업 지원공간은 '모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실현하는 원격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양질의 수업 콘텐츠 제작 공간 ▲대규모 실시간 쌍방향 수업 공간 ▲학생들의 콘텐츠 제작 공간 이외에도 ▲교사, 학부모 블렌디드 연수 공간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축된다.

원격수업 지원 공간은 기존의 방송실, 수업 촬영실을 통합하거나 학교별 유휴 교실을 활용할 예정 공간 구축을 위해 학교당 1천500만 원에서 2천5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원격수업 공간 구축 사례와 활용방안 등을 안내해 내실 있는 사업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 지원 공간이 구축되면서 단위학교마다 양질의 원격수업 콘텐츠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개개인의 성장을 실현하는 원격수업이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