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서울교육청, 온라인으로 만나는 우리 마을 '서울형혁신교육지구'

기사승인 : 2020-12-31 11:13 기자 : 김나연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21년 1월 1일부터 학부모, 주민, 청소년, 교사 모두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 누리집 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서울교육청 제공)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 누리집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식의 활동이 위축돼 25개 자치구의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온라인플랫폼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청을 서울시교육청이 적극 수렴해 추진됐다.

종합 누리집의 구축으로 광역 단위 온라인 소통 공간이 마련돼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정보를 원클릭으로 습득하고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참여자들이 의견을 내고 반영하는 과정이 더욱 빠르고 손쉽게 이루어질 전망이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 누리집은 '한 눈에, 한 손에, 한 번에'라는 3가지 방향으로 구축됐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정보의 접근성, 가독성, 편리성을 고려한 원클릭형 정보 체계로 구축돼 온라인 시대에 걸맞은 인터넷 플랫폼 체제를 마련했으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혁신교육지구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25개 자치구와 11개 교육지원청에도 관리자 접근 권한을 부여해 생동감 있는 실시간 정보들이 빠르게 서비스될 예정이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 누리집의 주요 내용은 ▲공론장 ▲설문 게시판 ▲25개 자치구 교육 및 행사 바로 신청 코너 ▲지구별 소식 ▲영상 및 포토 공간 ▲자료실 ▲채용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학부모, 지역사회, 교사, 청소년 네트워크 전용 게시판도 마련돼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회원 가입 후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 누리집(www.newseouledu.or.kr)은 2021년 1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종합 누리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울시교육청 참여협력담당관 지역사회협력팀(02-3999-37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코로나19 시대에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은 이제 일상이 됐고 대면 위주로 진행되던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활동도 새로운 활동의 미래상을 요구받고 있다"며 "이번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종합 누리집 구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나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정보와 활동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