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 노지문화 생태예술가 모집

기사승인 : 2020-11-03 12:13 기자 : 김나연

제주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에서는'105개 마을이 가꾸는 노지 문화 서귀포:미래세대를 위한 생태문화x문화생태 도시'의 비전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의 노지, 노지 문화, 문화경관, 생태문화에 기반한 예술 활동들을 지원하고자 노지 문화 생태예술가를 모집한다.

(사진=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 내 특정 장소를 기반으로 노지 문화 보존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을 담은 노지 문화 생태예술 활동을 하고자 하는 예술가를 모집하는 이번 공모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접수를 한다.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서귀포시의 '105개 마을'이 가진 노지 문화, 생태예술에 기반한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해 문화적 다양성에 기반한 예술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2020년은 법정문화도시 첫해로 코로나19 시기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귀포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의 상황을 고려해 서귀포 지역 문화예술인을 위한 사업으로 노지 문화 생태예술가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 장르, 활동 방식에 관계없이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서귀포시 내 전역에서 기획·실행되는 모든 예술 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예술가(공고일 기준)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서귀포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서귀포다운 문화도시 브랜드 사업의 하나인 국제 노지 문화 생태예술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예술적 리서치 수행

선정된 예술가는 2021년부터 국제 노지문화생태예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서귀포시 소재 대상지 리서치 1건과 노지 문화 보존 및 지속가능성에 대한 철학을 담은 프로젝트 리서치 1건을 수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064-767-95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