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이천아트홀, 국립현대무용단의 경쾌한 춤사위 '스윙' 공연

기사승인 : 2020-09-09 15:52 기자 : 김나연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전 세계를 강타한 '스윙재즈'가 국립현대무용단의 경쾌한 춤사위와 함께 이천아트홀을 찾는다. 오는 12일 오후 5시 이천아트홀에서는 코로나 시대의 암울함을 날려버릴 수 있는 흥겨운 댄스 무대 국립현대무용단의 '스윙'이 선보여진다.

(사진=이천시 제공)

이번 공연은 지난 8월부터 진행된 이천아트홀 하반기 기획공연들과 마찬가지로 이천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2000ishappy)을 통해 선보여지는 무관중 온라인 공연으로써 12일 오후 5시 이천시청 유튜브 채널에 접속한 이천시민 모두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국립현대무용단'스윙'은 지난 2018년 예술의 전당에서 초연됐던 '안성수' 예술감독의 창작 작품으로 공연 당시 재미와 예술성, 두 가지 모두를 확보하며 무용공연으로는 드물게 적선매진을 기록했었던 화제작이다.

이번 공연은 스윙 음악이 품은 리듬과 에너지를 현대적 움직임으로 풀어내어 온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관객에게도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음악과 춤이 뿜어내는 활기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스윙의 새로운 맛'을 느낄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발레에 클래식', '스트릿 댄스에 힙합'과 같이 이번 공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스윙재즈'이다.

세계적인 스웨덴 재즈밴드 '젠틀맨 앤 갱스터즈'가 연주하는 흥겨운 재즈 음악은 현대무용은 어렵고 지루하다고 생각하는 당신의 편견을 날리고 어느 순간 그들의 '스윙재즈 '음악에 맞춰 몸을 들썩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아쉽게도 이번 공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MR 음악으로 대처하게 됐다.

이번에 공연되는 국립현대무용단 '스윙'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으로 전국 방방곡곡에 문화예술의 창의적 기반을 튼튼히 하고, 온 국민과 더불어 문화예술을 누리고자 추진된 공연이다.

이 사업은 공연비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되며,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모든 국민이 예술로 행복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복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돼 진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