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동아대, 이색 입시홍보 웹드라마 '동아대 클라쓰' 유튜브 공개

기사승인 : 2020-09-03 12:35 기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동아대학교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발맞춰 온라인 입시홍보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해 수험생에게 다양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동아대학교 제공)

동아대 입학관리처는 최근 웹드라마 '동아대 클라쓰'를 유튜브 채널(https://youtu.be/3m07nHY44VM)에 공개했다. 

동아대는 수험생 눈높이로 만든 이 웹드라마를 고교교사와 학부모, 수험생에게 MMS로 발송해 홍보하고 입학설명회나 각종 행사에서도 활용, 입시전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

현재 이 웹드라마의 조회 수는 2600회를 돌파했다.

아울러 동아대 입학관리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실제 면접 절차를 상세하게 안내하는 영상과 학과 소개 영상, 재학생들이 토크쇼 형식으로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런대? 그런대? 요런대? 동아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게재돼 있다.

고교 요청에 따라 이달 초까지 상시 진행되는 '온라인 모의 면접'은 화상회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고화질 카메라와 스피커폰, 보안 강화 프로그램으로 1대 1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입 전형 안내 및 컨설팅도 이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신상문 동아대 입학관리처장은 “코로나19로 바뀐 ‘언텍트 시대’에 맞춰 대학 입시홍보도 온라인으로 확대할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동아대는 선제적 대응을 해왔다”라며 “앞으로 학부모와 수험생 관심사에 초점을 맞춰 더 접근성 높은 방법으로 특색 있는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