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진주시, 복지전문상담콜센터 통합복지상담실 원스톱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 2020-08-06 12:37 기자 : 정수석

진주시는 지난 3월 2일부터 운영 중인 경상남도 최초의 복지전문상담콜센터에 내방민원을 위한 통합복지상담실을 6일부터 운영한다.

(사진=진주시 제공)

이번에 설치되는 통합복지상담실은 복지 민원으로 시청을 방문하는 경우 여러 부서를 거치지 않고 통합복지상담실 한 곳만 방문하면 해당 업무 담당 직원이 직접 상담실로 찾아와서 해결하는 구조로 복지 민원의 종합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에 각 부서에서 과별로 상담하던 복지 신청, 정보제공업무 외에도 임대주택, 바우처사업, 공공근로신청,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등 단기간 홍보 필요사업 및 수요자 관심도가 높은 사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진주시는 누구나 복지정보를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전화 상담시스템인 진주복지콜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3월부터 7월 말 현재까지 7천538건의 전화 상담과 SMS, 희망 안부 콜 등 총 1만4천830건으로 한 달 평균 3천여건의 온라인 상담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에는 복지정보나 서비스가 분산돼 있어 복지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었으나 부서 간 연계 서비스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상담시스템으로 복지 민원의 고충과 생활 불편을 원스톱·원클릭으로 해결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는 보다 효율적인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30개 읍면동, 복지 관련 기관(단체)과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