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인천 남동구 '청소년 코로나 블루, 심리치유' 운영

기사승인 : 2020-08-06 12:10 기자 : 정수석

인천시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 건강을 위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달 27일부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 치유 기간'을 운영하며,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와 개인 상담, 스트레스 관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에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 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 주기로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다.

또한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기는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 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 대비 23.1%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불안, 무기력,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리정서 상담서비스와 다양한 맞춤형 연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new normal)을 받아들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백양숙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며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