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교육청, 고3 수험용 '내 손안에 대입' 리플릿 제공

기사승인 : 2020-07-24 11:18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이 지역 고3 학생들이 코로나19 및 대입 정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원에 나섰다.

(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고3 수험생용 대입 정보 통합 리플릿인 '내 손안에 대입'은 접었을 때 손바닥보다 조금 작은 크기로 제작해 대구 지역 모든 고3 수험생에게 개별 한부씩 제공한다.

내용은 크게 올해 대입 일정이나 대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부분과 각종 대입 정보 제공처를 모아 제공하는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대입 정보 제공 측면에서 보면 수능은 물론 각종 모의고사 일정, 수시 및 정시 전형 일정 등 '대입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시해 학생 스스로 대입 로드맵을 설계하고 실행할 때 활용토록 했다.

아울러 QR코드를 통해 대구시교육청 대입 지원관의 온라인 대입 강좌에 접속해 2021 대입 주요 사항을 안내받고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 콘텐츠를 통해서는 이미 대입을 치른 선배들로부터 고3 공부법과 슬럼프 극복법, 핵심 공부 방법 등 경험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또한 이 리플릿을 통해 대구시교육청의 '나는 학종으로 대학 간다'나 한국고용정보원의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학과 정보' 등 도서자료를 직접 열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시 교육청에서 8월에 개최하는 제11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 및 2021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 대비 상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도 안내하고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내 손안의 대입'은 고3 학생들이 진학 정보를 손쉽게, 충분히 접해 대입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대입의 모든 것을 담아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