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교육청, 고 1·2학년 대상 유튜브 대입 설명회

기사승인 : 2020-07-16 12:01 기자 : 김나연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대상 온라인 대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구지역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와 원격수업 등으로 올해 대입에서 'N수생'보다 불리할 것이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난달 26일 지역 입시전문가 및 수도권 대입 전문가를 초빙해 마련된 고3 대상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및 대입 수시 전형의 이해와 대비'를 주제로 성황리에 실시됐다.

아울러 강의 영상을 유튜브에 상시 탑재해 둠으로써 시간이나 장소의 구애 없이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17일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전국적인 관심이 고3 학생들에게 쏠린 가운데 등교와 원격수업을 번갈아 해야 하는 혼란을 겪고 있는 고1, 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2022학년도 이후 대학 입학전형의 이해 및 정·수시모집 지원 전략 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춘 실질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2022학년도 및 2023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수시모집 지원 전략(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지역인재추천 전형, 정시모집 지원 전략을 주제로 강의 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예년보다 수업과 학교생활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입 방향을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장기화 국면으로 돌아선 코로나 사태에 흔들림 없이 자신에게 맞는 지원 전략을 수립해 다가올 대입을 준비하기를 당부하며 이를 위해 교육청에서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