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복지

HOME > 복지

코로나19·여름철 해충 박멸을 위한 자율방역단 발대식

기사승인 : 2020-06-09 12:14 기자 : 정수석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코로나19 및 하절기 전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8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이날 발대식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을 비롯한 광명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유관단체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사고 기원 행사, 안전사고 예방 교육, 방역 소독 시범 등을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 일대로 재확산됨에 따라 자율방역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과 해충박멸을 위한 방역 활동 등 예년보다 방역을 더욱 강화할 계획으로 주 3회씩 10월 말까지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율방역단장을 겸하고 있는 전종철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여름철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및 해충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미현 광명2동장은 "매년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자율방역단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방역 활동 기간 내에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주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특히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까지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난 3월 광명2동 동정협의회에서 차량용 연무연막소독기(170만원) 1대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