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문화

HOME > 문화

'명품민화 영인본 판매, 민화쇼핑전'

기사승인 : 2020-06-08 15:30 기자 : 임현진

전남 강진군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이 다가오는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국민화뮤지엄 2층 생활민화전시실에서 '명품민화 영인본 판매, 민화쇼핑전'을 개최한다.

(사진=강진군청 제공)

이번 전시는 한국민화뮤지엄 소장 5천여 점의 민화 중 특별히 선정한 명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

무엇보다도 민화가 조선 시대 선조들의 생활공간을 장식했듯 현대인의 생활공간을 민화로 채울 수 있도록 민화 영인본 액자 세트를 판매함으로써 관람객이 민화를 직접 향유할 수 있도록 그 접점을 찾고자 한 점이 다른 기획전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영인본 액자 세트는 베젤 액자와 알루미늄 재질의 고품질 액자를 A2, A3, 8×10, 8×8의 다양한 크기로 제작해 관람객의 선택 폭을 넓혔으며, 2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저렴하면서도 실용성 있는 민화 영인본 액자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전시작품으로 '작호도'는 일 년 내내 잡귀와 액운을 막아주고 좋은 소식을 불러들인다는 바람을 담은 그림이다.

그리고 부엉이를 '부흥이'라고 하며 밤에 눈을 뜨고 있어 재물이 새어나가거나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막아준다는 의미로 그려진 '효도'가 있다.

'어변성룡도'는 물고기가 변해 용이 된다는 등용문의 고사를 담은 그림으로, 선비가 과거에 급제하기 위해 어려움을 참고 학업에 정진하는 모습을 은유적으로 담고 있는 그림이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한국민화뮤지엄 오석환 관장은 "단순히 관람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번 전시를 통해 민화를 쉽게 소장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면서 "우리의 전통 미술인 민화에 대한 대중들의 친근함을 높이고 민화가 더욱 부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 관련 세부사항 문의는 유선(061-433-9770∼1) 또는 한국민화뮤지엄 홈페이지(www.http://minhwamuseum.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