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추진

기사승인 : 2020-03-23 15:49 기자 : 이제희

경기도 의왕시는 지속하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 위기 사태로 위축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의왕시청 제공)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총 50개 업체를 선정해 업체당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선정된 업체에 4∼5회 방문해 경영진단 및 경영애로 상담을 하는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며 이를 토대로 점포환경개선, 안전관리, 위생관리, 홍보(광고) 등의 경영환경 개선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6일부터 17일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6개월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사업장 소재 및 사업자 거주지가 모두 의왕시에 있어야 한다.

특히 의왕사랑 상품권 가맹점에는 우대가점이 부여(공고일 기준, 2020년 3월 24일)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상공인은 모집 기간 업무시간(오전 9시∼오후 6시) 내에 한국생산성본부(우편) 또는 의왕시청 기업지원과(우편 또는 방문)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생산성본부(www.kpc.or.kr) 또는 시 홈페이지(www.uiwa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시는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연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