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낙동강 학당에듀' 수험생 논술특강 운영

기사승인 : 2019-11-22 18:19 기자 : 이유진

부산 북구는 공교육을 지원하는 '낙동강 학당에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부터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부산대 대비 논술특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부산북구청 제공)

논술특강은 관내 9개 고등학교에서 추천받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부산시 교육청 논술지원단 소속 교사 등 논술 전문교사가 강의를 진행하며 오는 22일까지 5회에 걸쳐 운영된다.

북구는 지난 여름방학부터 9월까지 관내 고3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논술특강을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는 부산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24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낙동강 학당에듀 사업은 북구에서 고등학교 진로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한 사업으로 입시설명회 개최, 입시컨설팅 및 논술특강 운영, 졸업생 멘토링 지원사업 등을 추진한다.

올 12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화명도서관에서 1:1 입시컨설팅을 진행하며 오는 11월 27일에는 변화하는 교육 정책과 대학 입시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대입 개편안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입시컨설팅 및 2022년 대입 개편안 설명회 문의는 북구청 교육지원과(051-309-4165)로 하면 된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고등학생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낙동강 학당에듀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과 학생 개개인의 진로·진학 방향 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