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자녀 진학 설계 위한 학부모 실전 특강 개최

기사승인 : 2019-11-19 16:59 기자 : 서은하

경남 창녕군은 수능 이후 진학과 관련해 고민이 많아질 군 내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지난 18일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스타강사 초청 진학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창녕군청 제공)

2019 창녕군 맞춤형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자녀와 함께 듣는 꼭! 알아야 할 진학 실전 특강'이라는 제목으로 군 내 중·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EBS 진로 진학 대표 강사 김성길, 유웨이 중앙교육 교육평가 연구원 부소장 백승환,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로 구성돼 각 분야 진학전문가의 집중 심화 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EBS 김성길 강사는 2020년도 전반적인 입시 체계를 설명하고, 변화된 입시 상황에 맞추어 학생들이 진학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특강을 펼쳤고 또한 학부모가 자녀의 진학 준비 과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입시를 도울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유웨이 중앙교육평가 연구원 부소장 백승한 강사는 학생들의 성적을 분석하여 진학 설계에 유리한 전형을 소개해주고 전략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는 진학 정보를 제공해 성적 및 진학 설계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정보를 주었다,

경기과학고등학교 진학상담부장 김명섭 강사는 매년 서울대학교 진학률 7순위 안에 드는 명문 고등학교의 진학 상담부장으로서 학생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생부 종합 전형 설계 방법, 학교생활 기록부 관리 방법 등 수시 진학을 원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진학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는 진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학 방향 설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진학에 대한 전략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변화하는 교육 흐름에 맞춘 진학 설계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정우 군수는 "유명 진학 전문가의 특강으로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받고 교육의 흐름에 맞춰 빠르고 전략적인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군 관내 학생들이 혼자 고민하지 않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자주 마련한 것"이라고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