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산업

HOME > 산업

'옹진군 해양 자전거 대회' 개최

기사승인 : 2019-11-04 17:32 기자 : 이유진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 오는 6일 덕적면 서포리 종합운동장에서 '제1회 옹진군 해양 자전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인천옹진군청 제공)

옹진군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엔 전국 각지의 자전거 동호인과 선수 500명 이상이 사전 신청을 마쳤다.

자전거대회 코스는 도로 코스 24㎞와 도로+산악부문 25.5km(산악 4.5㎞+도로 21㎞) 2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진다.

도로 코스는 서포리 해수욕장을 출발해 벗개저수지∼능동자갈마당∼소야도 떼뿌리해변∼덕적선착장을, 도로+산악코스는 서포리해수욕장∼벗개저수지∼능동자갈마당∼산악코스∼소야도 떼뿌리해변∼덕적선착장에 도착하면 된다.

옹진군체육회는 자전거대회 식전 행사로 음악에 맞춰 율동과 함께 자전거를 타는 스피닝 공연과 준비체조를 대회 시상식 이후엔 행운권 추첨과 제자리에서 쓰러지지 않고 중심을 유지하며 땅에 오래 발이 닿지 않도록 서 있는 자전거 스탠딩 경연대회를 준비했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제1회 옹진군 해양 자전거 대회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 유도 및 함께 즐기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육성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옹진군의 천혜 자연환경과 해안도로의 빼어난 경치를 전 국민에게 알리는 계기가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홍보, 마케팅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전국적인 대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