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목포시, '제17회 서남권청소년축제' 열려

기사승인 : 2019-10-28 16:29 기자 : 하혜경

전남 목포시가 주최하고 서남권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서남권청소년축제가 '서남권, 청소년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지난 26일 오후 3시 목포 원도심 로데오광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사진=목포시청 제공)

이번 축제는 목포를 비롯한 서남권 지역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로 랜덤 플레이 댄스를 시작으로 댄스, 밴드, 보컬로 구성된 18팀의 끼 경연대회가 펼쳐졌다.

즐거움이 가득한 방이라는 다(多)락(樂)방 부스에서는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진로 분야를 체험하며 체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55여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이 밖에 청소년들이 전문 직업인들을 만나 직접 직업을 체험해보는 '꿈꾸라 직업체험', 청소년들의 미래 모습을 무료로 그려주는 '캐리커처 부스', 진로 관련 부스를 체험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드림 런닝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열정 가득한 참여로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주축이 돼 청소년실무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청소년이 주도하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됐다.

김철웅 서남권청소년축제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인이 돼 직접 기획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꿈과 끼의 장을 만들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진로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는 등 청소년이 행복한 목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