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광주동부교육청, 18개 초등학교 수업 공개로 '교육 비법' 공유

기사승인 : 2019-10-24 18:29 기자 : 김지윤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은 24일 오후 2시부터 광주 관내 교원 4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동부 행복수업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이번 행사는 교사들이 자발적인 수업공개를 통해 다양한 수업을 함께 보고 나눔으로써 학생 배움중심수업을 활성화하고, 수업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18개 초등학교, 21명의 교사가 참여해 교육과정 재구성을 바탕으로 ▲학생 배움중심 수업 ▲한 학기 한 권 읽기 ▲토의토론 수업 ▲질문수업 등의 수업을 공개했다.

수업을 참관한 450여명의 교사들은 수업 후,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살아나가는 데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수업과 평가 방안 등 평소 수업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동부교육청 장영신 교육장은 "최근 수업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드는 시기에 21명의 동부 관내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수업을 공개해주신 덕분에 교사의 본질인 수업에 대해 성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를 통해 변화된 수업이 학생의 성장과 배움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청은 초등학교 현장의 수업나눔 지원과 확산을 위해 1박 2일 수업여행 '밤샘 TALK', 같은 학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나눔 '동학년 TALK'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