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서울 중구, '꿈에 날개를 달아주다' 진로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 2019-10-14 18:36 기자 : 이유진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18일 오전 9시 45분부터 을지로6가 훈련원공원 및 실내체육관에서 '제5회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서울중구청 제공)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총 38개의 직업체험부스에서 200여 명의 직업 멘토가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과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직업체험부스는 크게 융합기술공간, 문화예술공간, 공감소통공간으로 나뉘며 간이 적성검사 및 진로상담도 이뤄진다.

체험 부스는 학생들의 관심사와 선호도를 반영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일부는 상시 운영된다.

이 중 제일 관심을 끄는 곳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미래 유망직업들을 알아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융합기술공간 부스이다.

VR전문가, IoT전문가, 3D모델링·프린팅전문가, 드론전문가, 코딩전문가 등 4차산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기술들을 체험해 보고 생소하지만 새롭게 떠오르는 업사이클리스트, 미디어플랫폼 개발자가 되어볼 수도 있다.

문화예술공간 부스에는 배우, 성우, 무대 기획자, 요리사 등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직업군과 텍스타일 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와 같이 구의 지역 특성이 담긴 직업을 탐색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감소통공간 부스에서는 이고그램전문가, 환경전문가, 국제구호전문가, 청소년지도사, 국제기구 근무 등 다변화하는 사회에서 요구되는 직업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진로박람회에는 대경중, 성동고, 창덕여중, 장충고 등 관내 7곳의 중·고등학교 학생 1천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는 현지 직업인들의 생생한 직업 체험기를 들어보는 이야기 한마당, SNS 이벤트 등도 준비해 보다 많은 학생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느껴볼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미래를 설계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프라를 활용하는 등 진로체험교육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