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홍익대학교 대학원, 2020년 신설되는 영상관련 전공

기사승인 : 2019-09-25 16:18 기자 : 이유진

홍익대학교가 2020학년도 전기 대학원에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교육대학원 교육학전공, 산업미술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 전공을 새롭게 신설한다.

(사진=홍익대 제공)

신설된 전공은 오는 2020년 3월 2일 개설 예정으로, 원서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오늘(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대학원 입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설되는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기존에 있었던 영상대학원과 광고홍보대학원을 융합한 것으로, 두 전공의 융합을 통해서 영상 산업분야와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광고브랜드경영전공과 뉴미디어콘텐츠전공으로 나뉜다. 광고·브랜드 전공은 브랜드 경영 분야의 다양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장기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한 효과적이고 핵심적인 방법을 연구를 목표로 한다. 뉴미디어콘텐츠 전공은 뉴미디어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연구하며, 디지털 미디어커머스를 선도 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인프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은 영상, 광고·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반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배경을 중심으로 브랜디드 콘텐츠, 인플루언스 마케팅, 빅데이터 기반의 미디어커머스, 뉴미디어 영상, 인포그래픽 저널리즘 등 새로운 크리에티브 솔루션을 연구하고 실무적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