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대구시교육청, 2019년 시립도서관 축제 개최

기사승인 : 2019-09-03 16:29 기자 : 임현진

대구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독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일원에서 '2019년 대구시립도서관축제'를 개최한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책과 도서관이 우리의 마음을 두둑하게(책·도·둑)'라는 주제로, 책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한다.

오후 2시 시청각실에서 경북대학교사범대부설중학교 난타 동아리의 공연으로 개막식이 시작되며 ▲최승필 작가의 독서강연이 펼쳐지는 어울마당 ▲대구시립공공도서관 및 유관기관의 홍보 및 체험으로 꾸며진 체험마당 ▲학생 및 직장인 밴드 동아리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는 공연마당 ▲시립도서관별 특색자료가 전시되는 전시마당 ▲축제 사진 SNS 업로드 이벤트 및 기념품을 배부하는 나눔마당으로 나눠 운영될 예정이다.

시청각실에 마련된 어울마당에서는 어린이 책 작가이자 독서교육 전문가로서 '공부머리 독서법'을 저술한 최승필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 책 읽기의 중요성과 독서 노하우를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한다.

대구시립도서관 9곳과 유관기관의 홍보·체험부스가 운영되는 1층 로비 체험마당에서는 텐트 속 그림책 읽어주기, 그림책 파우치 만들기 등 22개 체험 프로그램과 한국출판문화진흥원의 Book 체험버스, 성서종합사회복지관의 문화 다양성 VR동화체험, 대구시설공단의 도심공원 꽃 화분심기 체험 등의 행사도 운영된다.

야외 공연마당에서는 가족이 함께 공감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채울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오전 10시 40분, 대구장산초등학교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11시 30분, 윤승재(통기타 가수) ▲오후 4시 30분, 쌔임밴드(동아리) ▲오후 5시 10분 스쿨버스(동아리) 공연이 이어진다.

이 외에도 전시마당(중앙도서관 갤러리, 로비)에서는 '대구시립도서관 올해의 한 책', '시립도서관별 특색자료 홍보 전시', '도서관, 과거와 미래를 잇다'(특별전시) 등 시민을 위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나눔마당에서는 축제에 참여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해 기념품·지난해 잡지·도서관 홍보물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해광 중앙도서관 관장은 "올해로 세 번째 열리는 대구시립도서관축제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문화 체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