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교육

HOME > 교육

[공주대]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 입학식 실시

기사승인 : 2019-09-03 17:39 기자 : 이유진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하고 국립공주대학교가 운영하는 '2019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K-HED)' 대학수학준비과정2, 한국이해(가을) 과정에 페루, 요르단 등 전 세계 16개국 56명의 학생들이 입학했다.

(사진=공주대학교 제공)

입학식은 9월 3일 오전 11시 국립국제교육원 글로벌인재양성부 박승철 부장,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박휴버트 원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컨벤션홀에서 진행됐다.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재외동포 학생의 한민족 정체성을 함양하고 차세대 재외동포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재외동포 사회 요구에 따라 대학(원)수학준비과정, 한국이해과정, 방학특별과정으로 나누어 연 8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56명의 학생들은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에서 길게는 5개월, 짧게는 2개월간 한국어·한국문화·역사이해 교육을 받고 ▲역사·문화 수업과 연계한 현장 체험학습, ▲실기 중심의 한국의 전통·현대 문화체험, ▲한국 대학생 및 현지인과의 교류프로그램 등 재외동포만을 위해 편성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입학한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박안나(만 18세, 여) 학생은 "가족들에게 말로만 들었던 한국에 처음 오게 돼 감회가 남다르고 우즈베키스탄 말고도 전 세계에 동포들이 많이 살고 있다는 것에 깜짝 놀랐다"며 "앞으로 이 친구들과 한국어와 문화를 열심히 배워서 각자 원하는 대학에 진학했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은 현재까지 8천900여 명의 재외동포학생이 수료했으며 9월부터 각국 재외공관(한국교육원)에서 4차 신입생 모집(한국이해(겨울), 방학특별과정(겨울))이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