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아이틴뉴스전체

HOME > 전체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수상

기사승인 : 2019-08-01 18:34 기자 : 이유진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대구 대표 5개 팀이 지난 7월 25∼27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에 출전해 최우수상(3팀), 우수상(1팀), 창의상(1팀)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올해로 19회를 맞는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주고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인재로 육성하고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회이다.
 
6월 진행된 대구광역시 예선 대회를 거쳐 본선 대회에 진출한 대구 대표 5개 팀은 전국 시·도를 대표해 출전한 100개 팀과 경연을 통해 경쟁하며 ▲표현과제(준비해온 소품을 이용해 창작공연) ▲제작과제(사전 공지된 과제를 현장에 준비된 재료·도구를 이용해 문제해결) ▲즉석 과제(현장에서 제시된 과제를 재료·도구를 이용해 해결)를 창의적으로 해결했다.
 
특히 독창력, 의사소통력, 협동심, 완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Daliy Breaker(초), 상상팩토리(중)가 최우수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았으며 ▲개성빵빵(중)이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김빠진콜라(고)가 우수상인 특허청장상 ▲멀티 랩(초)가 창의상인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받는 등 5팀이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장진주 원장은 "이번 대회의 우수한 성적은 학생의 역량과 꾸준한 노력, 지도교사의 우수한 지도력, 학부모의 헌신적 지원이 만든 열매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과제를 해결하며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아이틴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 상업적 이외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