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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잠을 위해, 멜라토닌이 풍부한 식품
조회수:86
2018-05-05 16:55:31

 

환절기가 되면서 불면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다.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도 밤새 잠을 뒤척이게 된다. 심하면 약을 먹기도 하지만 음식을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밤의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든 음식들이 수면유도제 역할을 해준다.

 

멜라토닌이 풍부한 식품들

 

멜라토닌은 질 높은 수면을 유도하고 면역력이 강화되도록 돕는 호르몬이다. 잠을 자는 동안 뇌의 송파체에서 나오는 멜라토닌은 수면 중에 성장호르몬이 잘 나오돍 돕는 역할도 한다. 잠을 잘 자면 노화를 막을 수 있는 것도 그 대문이다.

 

멜라토닌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은 바나나와 우유이다. 바나나에는 뇌 활동을 촉진시켜 아침에 정신을 맑게 깨우는 비타민B6가 함유되어 있고 근육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하는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다.

 

우유에 든 칼슘은 멜라토닌 분비를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수면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멜라토닌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과일은 체리다. 일주일동안 체리를 마시면 평균 수면시간이 25분 늘어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호두와 아몬드 등 견과류도 수면에 도움을 준다. 특히 호두는 체리만큼 멜라토닌이 풍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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